电话:18158912091

지난 해자

지난 해자
지난 해자

지난의 해자를 뤄수이(泺水) 또는 뤄허(泺河)라고도 부른다. 지난의 구도심에 위치하며 총장6.9㎞, 너비10~30m, 면적8.4헥타르에 달한다. 중국 내에서 유일하게 샘물이 모여 따밍호수로 흘러 들어가는 해자이다.

해자는 역사적으로 중요한 전략적 방어기능을 가지고 있었으나 오늘날에는 새로운 의미가 더해졌다. 2010년에 해자가 전면 개통되면서 바오투천과 헤이후천, 우롱탄 등 3대 수변경관이 연결되었고, 이로써 지난은 중국에서 유일하게 배를 타고 구도심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도시가 되었다.  

해자를 따라 환청공원을 건설하여 바오투천과 쩐주천, 헤이후천, 우롱탄 및 따밍호수 등 경관을 하나로 연결해 호수와 산, 샘물을 테마로 한 산림공원이 형성되었다. 산뜻한 바람과 함께 우거진 버드나무 속에서 배를 타고 거닐면 천상의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다.

해자의 운항경로: 헤이후천역 – 천성광장역 – 바오투천역 – 우롱탄역 – 따밍호수 시난먼역 – 서항구역 – 쟈쉔츠역 – 쓰쟈항구역 – 샤오동호수역 – 라오동먼역 – 헤이후천역      

선박 운영시간: 9:00~17:00/정시출발, 30분 간격 운행

탑승권: 10위안/1인, 전 노선권 100위안/1인

걸린 시간:1~2시간

지난 해자
지난 해자

문장에 나오는 시진들이 모두 인터넷에서 받아습니다. 저작권 문제가 있으면 작가에게 연락하여 삭제하겠습니다.

Copyright © 2021 山东沃尔德文化旅游发展有限公司 Shandong World Tourism and Culture Development Co.,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