电话:18158912091

도교 명산, 곤유산

곤유산은 산동성 동쪽 연태시와 위해시 사이에 위치하며, 대한민국의 북한산처럼 화강암으로 이루어진 산으로 닮았으며 산세가 우람하면서 빼어납니다. 위치적 특성으로 곤유산은 온대 해양성 계절풍 기후로 4계절이 뚜렷합니다.

장백산맥의 줄기에 해당하는 노산 산맥에 솟아 있으며 곤유산의 주봉인 태박정은 해발 923m이며 산세가 험준하고 아름다우며 창산봉(677m), 노철산 등 72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총면적 47㎢로 희귀한 나무들이 많고 목본식물 300여종, 초본식물 600여종, 화훼류 350여종으로 풍부한 녹색식물의 보고이며 사계절 산림의 변화가 뚜렷하고 경치가 아름다워 천자백태(千姿百態)의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연봉들이 겹겹이 이어져있고 암릉은 웅장하고, 계곡은 깊어 산세가 우람합니다.

도교 명산, 곤유산
도교 명산, 곤유산
도교 명산, 곤유산

곤유산은 도교 전진파의 발상지이며, 왕중양은 여기에서 도교 전진파를 창립하고 구처기 등 7명을 제자로 받아들여 전파하던 도교 성산으로 중국에서 손꼽히는 도교 명산입니다. 산 중에는 일곱 도사의 수련처가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중국 교동혁명의 근거지로 중국 근 현대사에서 중요한 곳입니다.

곤유산은 바다 위 신선이 사는 산중에서도 조상이 되는 산으로 전설에 의하면 봉래, 방장, 영주 등 신선들이 모두 곤유산에 살았다고 하여 “해상 선산의 조”라 불립니다.고대 춘추시대 진시황은 3차례나 곤유산 지역에 와서 불로장생 약초를 찾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서한 시대 한무제는 곤유산에서 불로장생의 신선주를 찾기도 할 정도로 유명한 산임을 알 수 있습니다.

곤유산의 주요풍경구로는 주봉인 태박정경구(泰礴頂景區), 도교의 발상지인 연하동경구(煙霞洞景區), “용자분설”이라고 불리는 구룡지경구(九龍池景區) 및 악고전경구(岳姑殿景區), 무염사경구(无染寺景區), 용천온천경구(龍泉溫川景區)등이 있습니다.

도교 명산, 곤유산
도교 명산, 곤유산
도교 명산, 곤유산
도교 명산, 곤유산

Copyright © 2021 山东沃尔德文化旅游发展有限公司 Shandong World Tourism and Culture Development Co.,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