电话:18158912091

아홉 신선이 머무는, 구선산

구선산은 아홉명의 신선이 머물며 아름답게 만든 산으로 산동성 일조시에 위치하며 동발산 단아 지형에 속하는 산중 하나이며 해발 571m의 작은 산입니다. 구선산의 암봉은 1억2000만년전 중생대에 융기하여 형성된 화강암 암봉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구선산은 전설에 의하면 아홉명의 신선들이 신선한 바람을 불게하고 꽃을 만발하게 하며 새들이 노래를 부르게 하고 맑은 물이 흐르도록 아름답게 만든 산이라고 합니다.

아홉 신선이 머무는, 구선산

역사적으로 많은 문인 묵객들이 구선산의 아름다움을 노래하였습니다. 소동파는 : 구선금이압경동(九仙今已壓景東) 즉 “구선산은 동부지방 최고의 절경”이라고 노래하였다고 합니다. 구선산은 봄에는 진달래가 만발하고 가을에는 단풍으로 절경을 이룹니다.

아홉 신선이 머무는, 구선산

또한 설로는 구선산은 명나라 말기 청나라 초 농민봉기 유적지라고 합니다. 청나라 순치 황제 때 모인 9300명의 백성들이 7년동안 투쟁을 지속하였고 후에 이들의 화음을 취하여 산을 구선산이라 부르게 되었다는 이야기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아홉 신선이 머무는, 구선산

구선산의 관경대에서는 주변의 20평방키로미터의 석림과 기묘한 바위가 즐비하고 기이한 봉오리가 우뚝 솟은 것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노인이 비파를 껴안는 모양부터 시작해서 신선 할미가 기분 좋아하는 모습, 거북신이 나라를 방문하는 모양, 여덟 신선이 장기를 두는 모양까지 제각각 서로 다른 봉오리들을 찾는 재미가 있습니다.

아홉 신선이 머무는, 구선산

산봉오리 수풀을 제외하고는 역사의 흔적이 굉장히 풍부하게 남아 있는데 전해지는 말에 의하면 구선산 동북 깍아내린 듯한 절벽의 중간쯤의 돌구멍이 옛 의병 군인보급품 창고였다고 합니다. 이곳에는 35개의 큰 금은보화상자가 지금까지 동굴 속에 깊숙이 숨겨져 있는데 동굴까지의 길이 혼을 끊는 낭떠러지로 생명을 보존하기 힘들어 보물을 찾으려 했던 이들과 보물이 함께 역사 속으로 사라져 버렸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Copyright © 2021 山东沃尔德文化旅游发展有限公司 Shandong World Tourism and Culture Development Co.,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