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나라 고성

등주시 강둔진 동등성촌과 서등성촌 주변에 위치한다. 남쪽은 형강에 접해 있고, 그 지류인 소형하는 고성의 북쪽을 따라 서쪽으로 돌아 흐르며, 성터는 두 강이 갈라지는 사이에 있다. 사료에 따르면, “황제의 동생 10자가 텐에 봉해졌다”, 역사에서 황제등이라고 불렀는데, 당우와 하나라를 지나서 은나라 말에 멸망하였다. 무왕은 상나라를 결패하고(기원전 11세기경)이복 동생인 숙수를 등에 봉하고 작위를 후로 하여 텐나라를 건설하고 31대 전하며,  문공까지 맹자를 예빙하여 성인의 정사를 가르치도록 선국이라 칭하였다.

1992년 텐주시 인민정부는 문공대에 대해 중수를 진행하였는데, 문공대에 있는 전대와 회랑, 조각량, 벽돌과 벽기와를 설치하였고, 전당이 우뚝 솟아 옛날의 휘황한 모습을 재현하였다.

성 동북쪽 모퉁이에는 “문공대”라 하고” 영대”라고도 하며, 그 아래 못이 있는데 “영지”라고 전해진다. “맹자·양혜왕상”에는” 문왕은 백성을 대가 되고 소라 하였는데 백성이 기뻐하는 것을 그 대를 영대라 하고 그 소를 영소라 하였다”고 기록되어 있다. 등문공은 문왕을 본받아 영대를 쌓고, 영소를 파서 백성과 함께 기뻐하는 뜻을 취했다.

텐궈의 옛 도시 성급 중점 문물 보호 단위 산둥성 등주시 등성촌에 위치하며 국가 AA급 관광지입니다. 주요 경관으로는 문공루, 선국비림, 주령소, 당고괴나무, 장관석, 고벽돌새김주련, 여조각, 상공관옹성유적 등이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경관으로는 문공루, 당고괴나무, 선국비림이 있다.

텐나라 고성
텐나라 고성
텐나라 고성
텐나라 고성
텐나라 고성

Copyright © 2021 山东沃尔德文化旅游发展有限公司 Shandong World Tourism and Culture Development Co.,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