电话:18158912091

원소절 풍습

원소절은 음력1월15일로서 한국의 정월 대보름에 해당한다.이날 저녁이 되면 거리와 공원 사찰등에 각양각색의 오색찬란한 등롱이 넘쳐나 정관 이루기 때문에 등롱절이라고도 한다.다양한 등불(花灯)을 밝히는 풍습은 불교·도교와 연관이 있다. 당나라 때 불교가 성행  하였는데 음력 1월 15일이면 모두 등을 밝혀 부처님께 공양을 했다. 도교에서는 天·地·水 를 주관하는 신들을 숭배했는데 원소절에 제사를 모시고 기도를 하는 풍습과 관련이 있다.

원소절 풍습

원소절에 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풍속은 바로 원소를 먹는것이다. 원소는 소를 만든 다음 참쌀가루 위에 굴려서 적당한 크기로 만들 거나 참쌀가루로 만든 피에 다양한 소를 넣어서 만ㄴ다. 지역마다 만드는 방법에 차이가 있다. 하지만 그 모양새가 동글동글하다는 공통점을 가지는데 이것은 가정의 화목과 단란함을 상징하기 때운이다.

원소절 풍습
원소절 풍습

원소절 등볼 수수께끼(猜灯谜)는 춘추전국 시기부터 시작되었으며, 해학· 풍자· 지혜를 표현하는 문예 오락 활동이다.

수수께끼를 등불에 매달아 화살로 쏘아 문제를 풀던 풍습에서 시작되어 민간 사회에서 널리 유행하고 즐기는 행사이다

원소절 풍습

Copyright © 2021 山东沃尔德文化旅游发展有限公司 Shandong World Tourism and Culture Development Co., Ltd